어떤 서버로 키울까나? [Online Games]

"쿨럭...8시간 남았군..."

요즘 인턴후 집에와 영화나 보다가 던파 하니 심심한게, 무료게임을 알아보다 마비노기가 떠올라 다시 해볼려고 생각중이다. 그런데 너무 오랜만에 하는거라 거의다 기억이 안나는데, 접속하니 [하프]서버에 키우던 캐릭터가 있었나 보다. 본인의 기억상 분명 고등학교 1학년때 접었던걸로 기억하는데, 계정이 아직까지 무사한게 다행인듯...

마비노기 영웅전과 달리, 일반 마비노기는 현재 해외 IP를 차단했지만, 옛날 IP를 차단하기전에 만든 계정을 한해 블락을 하지 않겠다 말하여, 지금도 플레이가 가능하다. (정말 만들어 놓기 잘한거 같다 -_-;;; )

우선 옛날부터 하던 하프서버로 다시 갈까 생각하다, 아는 사람도 없고 키우던거 키우기엔 너무 모르는게 많아 생각을 달리하기로 하였다. 그렇게 서버 고민을 하다 캐릭터 카드도 없다는 사실이 떠올라 하나 구매할려고 넥슨샵에 들어가니...이런...돈먹는 귀신 넥슨의 위대함을 다시한번 보고 말았다.
"...내 지갑이 거덜나는 소리가 들리는군"

쿨럭... 우선 캐릭터는 인간으로 할려고 하는데 메모리얼(?) 에 여름한정(?) 등 다양한 카드가 있는 것이다... 아... 대체 어떤 카드를 구매해야 할지 이것도 나름 고민이다. 우선 넥슨 캐시나 충전할까 해 목록을 확인하니... 제..젠장...해외 카드가 없어... 결국 이 모든건 18일 한국 도착후, 문화 상품권 구매하고 나서야 가능하다는 충격으로 인해... 그냥 사이트를 닫고 말았다. 그나저나 영웅전 클로즈 베타가 2틀후면 시작하는데, 당첨 됐으면 좋겠다는 ㅠㅠ...

덧글

  • ㅇㅇ 2010/08/09 10:12 # 삭제 답글

    캐릭터 만들어 놓으신거 있으심 모리안섭 캐릭터 카드가 있을거라능

    그리고 본캐 ap반절도 이양가능. 나온지 몇일안된 신섭이니 한번 해보심이?
  • maus 2010/08/09 10:23 #

    오호 그거 괜찮네요 ㅇㅅㅇ
    어차피 미국이라 키아던전도 못돌아서 아마 생활로 갈거 같은데 ...
    (원드밀을 아무리 눌러도 안돌아가는 위대한...)
    (디펜스로 막고 반격할려 하는데 멀뚱히 서있다 고블린 연타에 누워버리는...)

    어흑...뭔가 눈물이 ㅠㅠ
  • ㅇㅇ 2010/08/09 11:09 # 삭제

    연금술사라고 생겼는데 그건 그렇게 렉에 구애를 안받...나?

    안받지는 않지만 한방맞고 그로기는 안됨요. 원거리에 솜씨 늘릴필요도 없음.

    그리고 옵티 패핑이라고 있는데 이건 걍 마비노기 옵티 패핑만 검색해도 나옴.

    간단한 설정바꾸긴데 외국이시면 걍 국내에서 하는것보다 좀 못하게 돌리는게 가능할거라능

    뭐 아실지도 모르지만... 이만 총총
  • maus 2010/08/09 11:58 #

    패핑이라...한번 알아 보는것도 좋을듯 하군요+_+
  • Luna 2010/08/09 20:27 # 답글

    처음부터 시작하시면 메모리얼이 쓸만합니다. 이래저래 2번 환생하고 시작하는 거랑 비슷한 수준의 능력치를 제공하니까요. 모리안섭도 나쁘지 않은데 워낙에 신섭이다보니 생활 돌리기는 좀 빡세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제가 마비 무료화 된후 한때 렉사를 하도 당해서 승질이 뻗쳐서 방보세트를 맞추고 연금술(골렘)을 올렸는데 이 이후로 남들이 살아있을때 누워본적은 없는거 같아요.(...)
  • maus 2010/08/11 11:36 #

    ...............저도 연금술을 배우고 싶은데 정말 신섭은 도...돈이... 도와줄 사람도 없고 -_-;;
    참 어려운 세상이군요...(뭔솔) 멍....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