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리스 매드니스 리턴즈(Alice Madness Returns) - Act1. Vale of Tears ...Alice - Madness Returns

앨리스 매드니스 리턴즈(Alice Madness Returns) - Act1. Vale of Tears






플레이 영상을 보시다 가끔씩 엉뚱한 곳을 향해 뛰어가는걸로 보이실지 모르지만, 제가 본 시점에서는 앨리스 한사람 정도는 들어갈수 있을듯한 크기의 구조물들이 있어서 그런겁니다. 하지만, 투명장벽이 가로맡고 있는게 대부분이더군요.

앨리스의 크기가 줄어들면, 안보이는 구조물이 보이거나, 비밀통로, 또는 조금한 통로에 들어갈수 있는데요, 개발사 측에서 맵 디자인을 조금 햇갈리게 만들어 놓은거 같더군요 (솔직히 전 그곳이 숨겨진 아이템이라도 있는 비밀통로인줄 알았습니다). 한가지 확실한 점은 초반 시작맵에 비밀통로가 3-4개 정도 있다는 겁니다. 정확한 숫자는 세어보질 않아서 모르겠네요.

또한, 앨리스는 3연속 공중점프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플레이 하면서 느낀건 가끔씩 스페이스(Space Bar)를 눌러도 연속 점프가 안될때가 있다는 겁니다. 몇번의 실험을 해보니, 초반에 점프를 한번한 후, 1-2초 안에 다시 점프하는게 아니면 보통적으로 2번째 점프 이 후 3번째 점프는 안되더군요.

다행인 점은 떨어져 죽는 경우는 처음 부터 시작하는게 아닌, 점프하기 전의 구조물로 돌아간다는 것이죠.
이 두가지를 제외하고는 Act.1에서 별다른 문제점은 없는거 같네요. 사실 Act.1에서는 떨어져 죽는게 아니면, 죽기도 힘들듯한 난이도거든요. 물론 하드모드일때의 경우구요.
(Nightmare Mode는 해본적이 없지만 나중에 한번 도전해 보고 싶네요)

p.s
제가 플레이 하는 영상을 보실때는 굉장히 자연스럽게 움직여 보이지만, 사실 제 컴퓨터로 녹화할때 프레임이 30에서 3까지 떨어질 정도로 랙이 심했습니다. 가장 심했을때가 바로 Part.3 마지막 부분에 나오는 지진이었죠.

결국 제 컴퓨터로는 녹화가 불가능 하다고 판단, 누님의 슈퍼컴퓨터를 빌리니 프레임이 60에서 안떨어지더군요. Part.4 부터는 좀더 높은 그래픽에, 안정적인 상태로 녹화를 할수 있었죠.

슬슬 컴퓨터 스펙 업그레이드를 할때가 온걸지도 모르겠군요.

덧글

  • 2011/06/26 09:39 # 답글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maus 2011/06/26 21:07 #

    생각지도 못한 장소에 솟아나는 버섯을 볼때면, 다른곳에도 더있을까 계속 찾아보게되죠 ㅠㅠ
  • watereye99 2011/06/26 09:41 # 답글

    챕터 2부터 나이트 메어로 하고 있는데, 다른건 큰 차이가 없고 풀 HP에서 3대 맞으면 죽습니다. 좀 강한 공격은 1대 맞으면 장미 1송이 반 정도 남고 털리구요.

    일반 모드로 할때는 식칼 무쌍기분이 났는데.....
  • maus 2011/06/26 21:08 #

    ...;; 촬영할때는 그냥 하드 모드로 해야겠네요;;
  • 어쿠스틱 2011/06/26 20:11 # 답글

    이 게임은 역시 엘리스가 폭발(?)해야 제 맛..
  • maus 2011/06/26 21:08 #

    후후후....이제 폭발 하는 부분까지 얼마 안남았네요...
    영상올리는게 너무 오래걸려서 문제죠 -ㅅ-;
댓글 입력 영역